[주간 회고][부스트캠프 웹·모바일 9기] 챌린지 2주차 회고
요약 (by. Chat GPT)
서론
- 이번 주는 성공적이었다고 평가. 성공의 기준은 작년, 지난 주보다의 성장 여부.
- 과제를 더 잘 풀고 체계적으로 학습과 설계를 통해 과제를 수행한 점에서 긍정적인 결과.
Keep (잘한 점)
- 과제 수행 전 충분한 학습과 설계가 효과적이었음.
Problem (문제점)
- 동료와의 소통에서 반박보다 상대 의견을 경청했으면 좋았을 것.
- 운동 부족으로 몸이 찌뿌둥함.
Try (다음 주 시도할 점)
- 상대방 의견을 더 수용하고 반박보다 대화를 시도.
-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맨몸 운동을 시작.
서론
이번 한 주는 성공적인 주였던것 같습니다. 성공의 정의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다르겠지만,
작년보다, 지난 주보다 성장했으면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.
매일 제공되는 과제를 작년보다 더 잘 풀 수 있었고, 또한 지난 주보다 체계적인 학습과 설계를 통해서 과제를 구현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
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.
지난 주보다는 서론이 짧아진 이유가 그만큼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다는 것을 증명하는것 같네요 😊
이제 이번주의 회고를 시작해보겠습니다!
Keep
이번 주는 지난 주와 비교했을 때 과제를 수행하기 전 학습하는 시간을 가지고, 그 후 전체적으로 문제를 톺아보면서 설계를 진행하였습니다.
전체적인 배경지식으로부터 설계를 진행하고 이후 과제를 수행하니 과제가 막히면 모를까 이게 맞나? 하는 부분이 많이 줄어들어 효과적인 방법이었다고 생각합니다.
- 과제 수행 전 충분한 학습
- 과제 수행 전 설계하기
Problem
동료들과의 소통을 할 때 서로의 의견이 다르면 내 생각을 먼저 말하기보다는 상대가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를 들어보고 나의 생각은 이렇다 하는 것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었습니다. 물론 내가 맞고 너는 틀려! 하는 무대뽀 방식으로 말을 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보다 유하게 대화의 흐름을 이어갈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!
또 이번 주에는 아무런 운동도 하지 않아서 몸이 찌뿌둥하고 몸 상태가 안좋다는게 느껴져서 간단한 운동, 쉬운 운동이라도 하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- 의견을 말하기 전에 반박부터 하기도 했다.
- 운동을 하지 않았다.
Try
위의 문제를 바탕으로 다음 주에는 다른 팀의 의견을 더 수용하고, 반박이 아닌 대화를 더 해보고자 합니다.
또한 운동을 하려면 제대로 해야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히니까 시도를 더 못한 부분이 있어보여서 아주 간단하게 몸풀기라도 해보려고 합니다.
- 상대방과의 생각이 달라도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하며 합의를 해가는 과정을 거치자.
- 거창한 운동이 아니라 스트레칭이나 가볍게 맨몸운동이라도 하자